SEARCH

상세검색
'Russell Moore'에 대한 총 2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 질문에 대답하자면 우선 우리가 “예수님”이라고 말할 때도 우리는 신학적 진술을 하는 겁니다. 우선적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의 의미를 보아도 “예수”는 하나님께서 주께서 구원하신다는 뜻이고 “주”는 그리스도 메시아, 기름부음 받은 자로서 그리스도의 주권을 말하는 것으로 하나님의 약속이라는 관점에서 구약과 신약 성경 전체에 적합한 용어이죠. 그러므로 “예수님”이라는 말만으로도 신학적 진술이 되는 겁니다. “예수님으로 충분하다”는 말은 신학적 진술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알아야 합니다. 또 알아야 할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대부…

러셀 무어_그리스도인이 복권을 해도 되나요?
[Q&A] 작성자 by Russell Moore 작성일 2022-08-14

‘우리가 복권을 하면 왜 안 되나요? 성경에는 복권을 하는 걸 금하는 구절이 없는데요?’ 이 말은 성경 말씀의 도덕적 틀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겁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많은 것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이러한 특정 질문에 대해 대답하는 개별 본문이 없을 뿐입니다. 구약과 신약 시대에는 지금과 같이 국가가 지원하는 복권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타락 후에 도박은 이런 저런 방식으로 있어왔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여러 이유로 복권이나 도박을 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그 한 이유는 개인적 도덕 차원에 있습니다. 성경은 일을 수행한다는 것과 이마…

자살해도 천국에 가나?
[Q&A] 작성자 by Russell Moore 작성일 2022-06-26

제가 그런 질문을 받을 때 두려운 이유는 누군가 “내가 자살을 해도 될까?”라는 생각을 해 보고 있다는 것 때문입니다. 물론, 그에 대한 대답은 “아니오, 괜찮지 않습니다”입니다. 자살은 살인입니다. 자살은 하나님의 형상을 공격하는 겁니다. 자살은 끔찍한 겁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죄이며 여러 면에 잔해와 손상을 남기는 죄입니다. 누군가 자살을 깊이 고민하며 그런 질문을 한다면 저는 간절히 부탁하겠습니다. 인생은 살 가치가 있으므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으라고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질문을 하는 또다른 이유는 그들이 사랑하는…

마이카 에드먼슨ㆍ러셀 무어_선거 기간 동안 어떻게 기도해야 하나?
[Q&A] 작성자 by Mika Edmonson and Russell Moore 작성일 2022-02-13

[러셀 무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며 사람들이 지혜와 분별력을 가지고 후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죠. 권세자들이 지혜롭고 분별력 있으며 정의로울 수 있도록요. 그리고 선거 후에도 그들을 위해 계속 기도해야 합니다. 때로 좋아하는 지도자를 위해서는 기도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좋아하지 않는 지도자를 위해 기도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특히 내가 좋아하지 않는 지도자가 잘 하기를 기도하는 건 쉽지 않지만 그 기도도 해야 합니다. 그 다음엔 우리 자신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알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만일 자신이 정…